총 게시물 15,733건, 최근 64 건
   

혈관에 쌓인 기름 없애주는 음식 5가지 [기사]

글쓴이 : 성요나1 날짜 : 2019-03-15 (금) 11:17 조회 : 1

 무엇보다 금연, 그리고 절주! 하시길..^^


고등어, 삼치, 꽁치 등 등푸른생선은 고지혈증 예방에 좋은 식품이다/사진=클립아트코리아
이상지질혈증은 필요 이상으로 많은 지방 성분이 혈관벽에 쌓여 염증을 유발하고, 심혈관계 질환을 일으키는 질환이다. 지방 성분 때문에 혈전(피떡)이 생기면 심근경색, 뇌졸중 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. 고지혈증은 평소 생활습관 및 식습관 개선을 통해 예방 가능하다. 혈관 속 기름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을 알아봤다.

◇견과류

아몬드, 호두 등 견과류에는 리놀렌산 등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다. 불포화지방산은 혈관벽에 붙어있는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막는다. 또한 견과류에는 비타민E 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, 혈관 벽 노화 속도를 늦추는 데 도움된다. 하루 한줌 정도 섭취하면 좋다.

◇콩

콩에 든 단백질이 LDL 수치를 낮춘다. LDL 은 흔히 ‘나쁜 콜레스테롤’로 불리는데, 체내에 지질을 운반·축적시킨다. 하루 50g의 콩 단백질을 섭취하면 LDL 콜레스테롤이 3% 줄어든다는 연구가 있다.

◇녹황색 채소

당근, 토마토, 케일, 시금치 등 다양한 녹황색 채소에는 비타민C, 베타카로틴, 플라보노이드 등 항산화 물질이 함유됐다. 이러한 항산화 물질은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수치를 늘리는데 도움을 준다.

◇등푸른생선

고등어, 삼치, 꽁치 등 등푸른생선도 고지혈증 예방에 좋은 식품이다. 등푸른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데, 섭취했을 때 혈관 속 기름을 몸 밖으로 내보내는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준다. 혈관을 염증으로부터 보호하기도 한다.

◇카레

카레의 주원료인 강황은 고지혈증 예방에 좋은 식품이다. 강황 속 커큐민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,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. 또 중성지방을 낮추는 데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.

/ 김수진 헬스조선 기자
명지민 헬스조선 인턴기자


이름 패스워드
☞특수문자
hi
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.
   

 
 
miwit.com sir.co.kr DNS Powered by DNSEver.com
상호: 개인용달, 대표자 : 황의창
지번주소: 서울특별시 강남구 세곡동 511
도로명주소: 서울특별시 강남구 헌릉로590길 10,
사업자등록번호 : 124-02-71386, 화물운송사업허가 : 제46839호(강남구청),
통신판매신고 : 2014-서울강남-00796
Copyright ⓒ www. All rights reserved.